GS25시 편의점에 새로운 김밥이 출시 후
2주만에 20만개 물량 판매기록을 세웠습니다.
편의점GS25가 국민배우 김혜자와 손잡고 선보인 여러 가성비 먹거리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있다.
올해 초 재출시된 도시락이 반년 만에 1000만개가 팔려난간 데 이어
최근에는 도시락 용기에 담긴 주먹밥, 김밥까지 화제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지난달 25일 선보인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
이 도시락은 3000원이 채 안 되는 가격에도 제품 구성이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가성비를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되고 있으며,
GS25 편의점과 국민배우 김혜자 콜라보 도시락 알찬한끼세트는
다양한 구성과 저렴한 가격, 휴대성을 콘셉트로 한 먹거리 상품이다.
비엔나 김밥, 햄 김치 볶음밥, 계란 볶음밥, 메추리알 조림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집밥 메뉴를 휴대에 용이한
작은 용기에 알차게 담아냈다. 구성에 공을 들였음에도 가격은 2700원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알찬한끼세트는 특히 오피스 상권과 학원가에서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고,
GS25가 제품 출시 후 2주간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에서 오피스 상권이 27.6%
학원가 매출 데이터는 15.6%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오전에는 오피스 상권에서, 하굣길 시간대에는 학원가에서 인기가 폭발적이였다.
GS25는 고물가에 간편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하곘다는 소비심리를 반영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과거 김혜자와 협업해 선보였던 여러 먹거리처럼 이번 신제품도
소비자들의 한 끼 부담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게 GS25의 기대이자 전망이다.
앞서 GS25는 김혜자와 손잡고 지난 2010년 9월 도시락 제품을 시장에 첫 공개를 한 바가 있다.
출시 초기부터 가격대비 품질이 준수하다는 평이 이어졌고, 2017년 상반기까지 40여종이 순차적으로 판매되면서
누적 매출액이 1조원에 달할 정도로 굉장한 화제가 됐었다.
단종 후에도 가성비가 좋다는 의미의 '혜자롭다'는 신조어가 통용되는 등 인기는 이어졌고,
여기에 고물가 기조 속 제품 재출시 요구가 빗발치면서 GS25는 올해 2월 14일 '혜자로운집밥도시락'을 재출시하며,
많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혜자로운'도시락 시리즈는 재출시 반년 만에 1000만개 이상이 팔려나갔고,
GS25가 김혜자의 이름을 따 그간 선보여온 제품들이 모두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던 만큼 이번 신제품에도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GS25 역시 최근 소비자물가지수 등을 고려, 신제품의 인기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관계자는 "밥뿐만 아니라 밥과 빵, 그리고 면 등을 조합하는 등 관련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관련 구매 데이터와 고비자 반응 분석 등을 분석해 포켓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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