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뒤로가기
제목

GS25시 '혜자로운 김밥?' 2주 동안 20만개 판매...무슨 김밥이길래?

작성자 EXUP(ip:)

작성일 2023-11-07 18:59:06

조회 48

평점 0점  

추천 0 추천하기

내용

GS25시 편의점에 새로운 김밥이 출시 후

2주만에 20만개 물량 판매기록을 세웠습니다.


편의점GS25가 국민배우 김혜자와 손잡고 선보인 여러 가성비 먹거리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있다. 

올해 초 재출시된 도시락이 반년 만에 1000만개가 팔려난간 데 이어

최근에는 도시락 용기에 담긴 주먹밥, 김밥까지 화제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지난달 25일 선보인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


이 도시락은 3000원이 채 안 되는 가격에도 제품 구성이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가성비를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되고 있으며,

GS25 편의점과 국민배우 김혜자 콜라보 도시락 알찬한끼세트는

다양한 구성과 저렴한 가격, 휴대성을 콘셉트로 한 먹거리 상품이다.

비엔나 김밥, 햄 김치 볶음밥, 계란 볶음밥, 메추리알 조림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집밥 메뉴를 휴대에 용이한

작은 용기에 알차게 담아냈다. 구성에 공을 들였음에도 가격은 2700원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알찬한끼세트는 특히 오피스 상권과 학원가에서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고,

GS25가 제품 출시 후 2주간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에서 오피스 상권이 27.6%

학원가 매출 데이터는 15.6%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오전에는 오피스 상권에서, 하굣길 시간대에는 학원가에서 인기가 폭발적이였다.


GS25는 고물가에 간편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하곘다는 소비심리를 반영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과거 김혜자와 협업해 선보였던 여러 먹거리처럼 이번 신제품도

소비자들의 한 끼 부담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게 GS25의 기대이자 전망이다.



앞서 GS25는 김혜자와 손잡고 지난 2010년 9월 도시락 제품을 시장에 첫 공개를 한 바가 있다.

출시 초기부터 가격대비 품질이 준수하다는 평이 이어졌고, 2017년 상반기까지 40여종이 순차적으로 판매되면서

누적 매출액이 1조원에 달할 정도로 굉장한 화제가 됐었다.


단종 후에도 가성비가 좋다는 의미의 '혜자롭다'는 신조어가 통용되는 등 인기는 이어졌고,

여기에 고물가 기조 속 제품 재출시 요구가 빗발치면서 GS25는 올해 2월 14일 '혜자로운집밥도시락'을 재출시하며,

많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혜자로운'도시락 시리즈는 재출시 반년 만에 1000만개 이상이 팔려나갔고,

GS25가 김혜자의 이름을 따 그간 선보여온 제품들이 모두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던 만큼 이번 신제품에도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GS25 역시 최근 소비자물가지수 등을 고려, 신제품의 인기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관계자는 "밥뿐만 아니라 밥과 빵, 그리고 면 등을 조합하는 등 관련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관련 구매 데이터와 고비자 반응 분석 등을 분석해 포켓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6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